본문 바로가기

BBC

[BBC] 이스라엘-가자 전쟁: 화재에 갇힌 6살 힌두 라자브의 운명을 알 수 없음

BBC 기사를 번역기로 번역한 포스팅입니다.
원문 기사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www.bbc.co.uk/news/world-middle-east-68180642

  • 작성자 : Lucy Williamson , Jerusalem
  • 작성일 : Mon, 05 Feb 2024 17:07:31 GMT

 

전화선 반대편의 목소리는 작고 희미했습니다; 가자에서 휴대전화를 탁탁 소리를 내는 여섯 살짜리 아이의 목소리였습니다.

"탱크가 제 옆에 있어요. 움직이고 있어요."

팔레스타인 적신월사의 비상 콜 센터에 앉아, 라나는 자신의 목소리를 침착하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주 가깝습니까?"

"아주, 아주." 작은 목소리가 대답했습니다. "날 데리러 올래요? 너무 무서워요."

대화를 계속하는 것 외에는 라나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었습니다.

728x90

여섯 살짜리 힌두 라자브는 가자시에서 화재 속에 갇혀 친척들의 시신에 둘러싸인 채 삼촌의 차 안에 숨어 도움을 구걸했습니다.

라나의 목소리는 익숙한 세계와의 유일한 연약한 연결고리였습니다.

힌드는 그날 일찍 그녀의 삼촌, 이모, 그리고 다섯 명의 사촌들과 함께 가자 시티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1월 29일 월요일이었습니다. 그날 아침, 이스라엘 군대는 사람들에게 도시의 서쪽에 있는 지역들을 대피시키고 해안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라고 말했습니다.

힌드의 어머니 위삼(Wissam)은 그들의 지역에 극심한 포격이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우리는 겁에 질렸고, 탈출하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공습을 피하기 위해 이곳 저곳으로 도망치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은 아흘리 병원이 더 안전한 피난처가 되기를 바라며 도시의 동쪽으로 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삼과 그녀의 큰 아이는 걸어서 그곳으로 가기 시작했습니다; 힌드는 그녀의 삼촌의 차에 검정 기아 피칸토라는 자리를 주었습니다.

"매우 춥고 비가 왔습니다,"라고 위삼은 설명했습니다. "저는 힌드가 비를 맞으며 고통 받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에 타라고 말했습니다."

차가 떠나자마자 같은 방향에서 큰 총소리가 들렸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힌드의 삼촌이 그 도시의 유명한 알 아즈하르 대학을 향해 운전을 했을 때, 그 차는 예기치 않게 이스라엘의 탱크들과 마주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들은 안전을 위해 근처 파레스 주유소에 차를 세웠고, 비난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안에서 가족들은 친척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은 점령된 요르단강 서안에서 50마일(80km) 떨어진 팔레스타인 적신월사 비상대책본부에 연락했습니다.

라말라에 있는 적신월사 전화centre의 운영자들은 힌드의 삼촌을 위해 휴대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그의 15세 딸인 라얀은 대신 전화를 받았습니다.

녹음된 전화 통화에서, 레이안은 적신월사 직원에게 그녀의 부모님과 형제들은 모두 죽었고, 차 옆에 탱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총을 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총소리와 비명으로 대화가 끝나기 전에 말했습니다.

적신월사 팀이 다시 전화를 했을 때, 그녀의 목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고 두려움에 빠져 죽은 사람은 힌드입니다.

그녀가 차에 타고 있는 유일한 생존자이고, 그녀가 여전히 화재의 선에 있다는 것이 곧 분명해집니다.

"자리 밑으로 숨어라," 팀이 그녀에게 말합니다. "아무도 당신을 보지 못하게 하라."

운영자 라나 파퀴는 적신월사가 이스라엘군에 구급차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호소함에 따라 몇 시간 동안 힌드와 통화를 했습니다.

"그녀는 떨었고, 슬퍼했고, 도움을 요청했습니다"라고 라나는 기억했습니다. "그녀는 우리에게 [그녀의 친척들이]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녀는 그들을 '잠자는'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녀에게 '그들을 재워주고, 그들을 방해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힌드는 누군가가 와서 그녀를 데려오라고 계속해서 부탁했습니다.

"어느 순간, 그녀는 저에게 날이 어두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라고 라나는 BBC에 말했습니다. "그녀는 겁을 먹었습니다. 그녀는 제 집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마비되고 무력감을 느꼈습니다."

통화가 시작된 지 3시간 만에 마침내 힌드를 구출하기 위해 구급차가 출동했습니다.

그 사이 적신월사 팀은 힌드의 어머니 위삼에게 연락하여 전화선을 전화에 연결했습니다.

라나는 어머니의 목소리를 듣고 더 울었다고 기억합니다.

"그녀는 제게 전화를 끊지 말라고 간청했습니다"라고 위삼이 BBC에 말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어디가 다쳤는지를 물었고, 그녀와 함께 코란을 읽음으로써 그녀의 주의를 딴 데로 돌렸고, 우리는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녀는 제가 말한 모든 말을 제 뒤에서 되풀이하고 있었습니다."

구급차 승무원인 Yousef와 Ahmad가 운전자들에게 그들이 그 장소에 접근하고 있다고 알렸고, 이스라엘군에 의해 진입 여부를 확인받기 직전이었다고 알린 것은 어두워진 뒤였습니다.

그들의 동료들로부터 마지막으로 들은 소식이었습니다. 구급대원들과 그들이 구하러 온 여섯 살짜리 여자아이에게 연결된 전화선은 영원히 끊어졌습니다.

힌드의 할아버지 바하 하마다 씨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소녀와 어머니의 연결이 몇 분 더 지속됐다며 위삼이 마지막으로 들은 것은 차 문이 열리는 소리라고 말했고, 힌드는 멀리 구급차가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위삼은 BBC에 "매초 심장이 타오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급차 소리를 들을 때마다, 저는 '아마도 그녀일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소리, 모든 총소리, 모든 떨어지는 미사일, 모든 폭탄 - 저는 그것이 제 딸을 향하고 있는지, 만약 그녀가 맞았는지 궁금합니다."

가자지구의 적신월사 팀들이나 힌두교도의 가족들은 아직도 이스라엘군이 장악하고 있는 적극적인 전투지역 안에 있는 이 지역에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통화 운영자 라나는 "밤에 힘들다"며 "일어나서 귀에 대고 '이리와 나를 데려오라'며 목소리를 들으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날 이스라엘군에 그 지역에서의 작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힌드의 실종과 그녀를 되찾기 위해 보낸 구급차에 대해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24시간 후에 다시 요청했고, 그들은 여전히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사법재판소는 어디에 있나요? 왜 대통령들은 그들의 의자에 앉아 있나요?"라고 힌드의 어머니 위삼이 물었습니다.

딸이 실종된 지 일주일이 지난 후, 위삼은 매일 아흘리 병원에 앉아 그 빈자리를 힌드가 살아 돌아오길 바라는 결연한 희망으로 채웁니다.

"저는 딸아이에게 물건을 가져다 줬고, 여기서 딸아이를 기다리고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금방이라도, 금방이라도 딸을 기다리고 있어요. 저는 이 이야기를 잊지 말아달라고 실연한 어머니의 마음으로부터 간청하고 있어요."

헤인 애브딘과 제임스 브라이언트의 추가 보도

반응형